뉴스

[뉴스]디엠바이오, 여성가족부 ‘2021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2021-12-17 20:28
디엠바이오(대표이사 사장 최경은)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1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디엠바이오 최경은 사장은 신규 인증기업 중 대기업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 기업 대표로 가족친화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가족친화인증이란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 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인증 기업은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기업 경영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디엠바이오는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과 근로자 및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가족친화프로그램과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자녀 교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고등학교, 대학교 자녀 학자금을 지원해준다.

또 자녀 출산에 따른 출산 축하금과 선물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장기 근속자에게 재충전 기회를 부여하는 안식휴가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디엠바이오와 더불어 동아쏘시오그룹 원료의약품 회사 에스티팜과 IT 전문기업 디에이인포메이션도 2021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디엠바이오 관계자는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가족친화프로그램과 복리후생제도 등을 실시하며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디엠바이오의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팜뉴스(http://www.pharmnews.com)